코스모스 코인 급등 전망 호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움직임을 주면서 상태가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역시 선물ETF 승인을 호재로 계속해서 상승중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어느새 전고점을 눈앞에 두고있는데요. 그때문일까요? 비트코인 가격이 60~61K의 지지구간을 확인하고서 상승을 하니 알트코인들도 덩달아 시세를 주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일 장중 10%이상 급등한 코스모스(ATOM)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9일 21시30분 기준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밤 7400만원 선까지 하락을 하였다가 다시 크게 반등에 성공을 한 모습입니다. 현재 60~61K의 지지구간을 잘 확인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7400만원까지 하락을 했기때문에 연말 불장을 위해서는 단기적인 고점이라고 생각하고 연말 불장을 위해서라도 단기적인 하락세를 예상하고있습니다. 현재 횡보를 하니 알트코인들이 따라오려는 움직임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에 볼 코스모스 역시 그런 메이저 코인중 하나입니다.

 

10월 19일 기준 코스모스 코인의 시세입니다.

코스모스 코인은 지난 하락이후 큰상승을 준뒤 수렴하는 형태로 조정을 주었습니다. 오늘은 그 수렴을 마치고 방향성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상승 추세를 이어갈지 지켜 봐야겠습니다. 저는 수렴 마지막 부근에서 일부 매수를 진행하였고 상승추세를 타기 시작하면 한번 눌러주어 시세를 줄 경우 분할로 조금더 매수할 생각입니다.

시가총액은 8.6조원으로 높은편에 속하고 금일 거래대금 역시 880억 정도에 거래되고 있어 아직 거래대금이 살아있다고 할수있겠습니다.


 

코스모스(ATOM) 코인 개요

코스모스는 기존 블록체인의 두 가지 큰 문제점인 확장성(Scalability) 및 상호운용성(Interoperobility) 개선하고자 하는 네트워크로 설계된 프레임워크입니다. 코스모스 허브는 여러 개의 구역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텐더민트 비잔틴 장애 허용(TBFT) 알고리즘으로 작동하는 허브들에서 다양한 체인들이 맞물려 돌아갈 수 있어 서로 다른 체인 간의 디지털 자산이 탈중앙화 구조로 상호 교환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기반으로 코스모스 네트워크, 아톰을 개발하기 위해서 재단과 계약을 맺은 상태이며 이를 통하여 개발자가 상호운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응용프로그램을 신속하게 구축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코스모스(ATOM) 코인 호재

▣ 코스모스 코인 Evmos로 이더리움과 완전 호환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 연결을 위해 출시된 코스모스 코인의 Ethermint가 새로운 허브 Evmos(EVM-ON-Cosmos의 약어)로 업그레이드하여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완전한 호환성을 갖게 될 예정입니다.



2016년 출시된 Ethermint는 코스모스 코인과 이더리움의 브리지 구축을 위해 만든 것으로 Tendermint와 이더리움이 통합되어 POS+BFT 합의 메커니즘으로 구현되는 블록체인 인데요. 상표 소유권 문제로 인해 본래 개발 계획을 원활히 진행할 수 없어 브랜드 명칭을 Evmos 변경하고 업그레이드하여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이 코스모스 생태계 내에서 호환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Evmos 프로젝트는 개발팀 Tarsis가 지난 4월 코스모스 커뮤니티로부터 10만 개의 Atom coin 보조금을 받으며 진행된 것으로 블록체인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확장성 제공을 위한 전략적 개발을 지속 시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10월 둘째 주에 테스트 넷이 가동될 예정입니다. 올해죠?  21년 연말까지 EVM과의 완전한 호환성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하니 얼마남지 않은 일정에 미리 매수하는것도 좋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비트코인도 호재로 상승중이니 곧 알트코인 장세도 시작되지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




▣ 테라 메인넷 업그레이드(Columbus 5)

코스모스 생태계 내 테라(Tera)가 콜럼버스 No.5의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여 글로벌 결제 시스템에서 효율성을 개선할 계획이이 잡혀 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테라는 코스모스 코인의 IBC 프로토콜을 통해서 솔라나, 폴카닷 등과 같은 메이저 블록체인들과 연결될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게 되면 코스모스의 네트워크를 크게 확장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테라의 Luna 코인이 올해 10,000% 시세 상승하며 기반인 코스모스 코인 시가총액의 3배에 달하는 규모로 성장하며 코스모스 코인(Cosmos coin)의 뛰어난 기술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KAVA Network 생태계 펀드 출시

코스모스 SDK 기반으로 구축된 프로젝트 중 하나인 KAVA 네트워크가 디파이(DeFi)의 시장 확장을 위해 1억 8,500만 달러의 생태계 펀드를 9월 22일 출시하였습니다. 코스모스 생태계 내 최고 크로스 체인 디파이 플랫폼 중 하나인 카바 네트워크는 코스모스 IBC와 통합 및 체인링크와의 협업을 통해 디파이(DeFi)를 위한 유동성 허브 역할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테라(Luna)와 더불어 코스모스 생태계 확장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는데요. 지난 6월에는 그레이스케일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솔라나, 폴리곤(매틱) 등과 함께 새롭게 추가되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저도 그레이스케일과 마찮가지로 어느정도 포트폴리오에 담아두었는데요. 단기적으로 수익을 주면 수익실현 한뒤 다시 진입할 생각입니다.


 

코스모스(ATOM) 코인 전망

현재 많은 호재가 남아있는 코스모스 코인은 그 활용도 또한 높은 코인입니다. 또한 코스모스 코인은 상장거래소가 전세계 3위권 안에 들어가는 대형 거래소에 상장 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바이낸스와 후오비글로벌 모두 상장이 이루어져 있고 미국의 코인베이스에도 상장이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 코인이 김치코인과는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기술력을 보면서 코인을 분석하면 될것같습니다. 코스모스 코인은 시가총액이 8~9조원 대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매우 큰쪽에 속하고 있고 현재 코인중에서는 높은 위치 선정이 되어있습니다. 하루만에 급등을 하거나 급락을 하는 모습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상승한 코인 전망과 호재를 정리 해두었습니다. 참고하시면 매매에 도움될것 같습니다.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73

 

플로우 코인 락업 해제 전망 호재

플로우는 NFT 코인 대표주자로서 자리매김 하고 현재 락업해제이후 조금 하락하고있습니다. 플로우 코인은 NFT 관련 코인입니다. NFT는 이제 많은 분들이 잘 아실텐데, 대체불가능 토큰을 뜻하는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3

 

이캐시 코인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 상위에서 거래되고 있는 이캐시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800%이상 급등한 코인인데요. 이캐시 코인의 전망과 남은 호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76

 

도지 코인 급등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지난밤 비트코인이 하락을 멈추고 또다시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은 횡보와 조정을 반복하면서 7400만원 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새벽부터 반등을 시작하여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7

 

누사이퍼 코인 업비트 상장 300% 급등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에 원화상장하여 폭발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코인이죠?? 누사이퍼(NU)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사이퍼(NU)코인의 현재 시세와 전망등 자세하게 알아보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77

 

폴리매쓰 코인 급등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요즘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상승을 연속적으로 일어내면서 가격이 어느새 전고점을 눈앞에 두고있습니다. 그때문일까요? 비트코인 가격이 지지대를 형성하

dayilyhotiss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