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 코인 급등 전망 호재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밤 비트코인이 하락을 멈추고 또다시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은 횡보와 조정을 반복하면서 7400만원 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새벽부터 반등을 시작하여 오늘 장중에는 7700만원 이상을 확인하면서 올랐습니다. 비트코인이 아직 살아있다는 움직임을 보여주었기 때문일까요?? 오늘은 많은 알트코인들이 시세를 주었습니다.

 

10월 18일 18시40분 기준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주봉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전고점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시즌종료를 외치던 많은 사람이 무색하게 비트코인의 가격이 무시무시하게 상승하였습니다. 어제도 시세가 밀리는가 싶었는데 반등을 주며 오늘은 7700만원까지 시세를 올렸습니다. 현재는 다시금 하락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나는 힘이 있다는것을 보여줘서 그런가요. 비트가 힘을내자 알트코인들도 시세를 주며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10월18일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입니다.

도지코인은 최고점 대비 많이 하락하긴 했지만 여전히 300원대에서 거래중입니다. 저는 60원대에서 거래를 했었는데 홀딩했으면 큰 수익을 줄뻔했습니다. 주봉을 보면 수렴을 마무리하고 비트코인이 횡보상승을 하자 시세를 주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에 발 맞춰 같이 상승하는 모습이며 오늘도 역시 8%이상 상승하며 이전 장난으로 만들었다던 코인에서 메이저 코인이 되었습니다.

시가총액 역시 메이저코인의 축으로 들어와서 일까요 37.5조원입니다. 발행한도에 제한이 없고 현재 거래대금은 2600억까지 올라왔습니다.


 

 

도지(DOGE) 코인 개요

처음에 "joke currency"라고 불리기도 하면서 장난처럼 시작한 도지코인은 일본 강아지인 시바이누를 마스코트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이 시바견은 인터넷에서 재미로 사용되던 그림이며, 같은 그림이 코인의 로고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지코인이 재밌고 친근한 디지털자산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당장 홈페이지만 접속해도, 아주 쉽게 도지코인 지갑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도지(DOGE) 코인 특징

▣ 도지코인은 라이트코인에서 포크된 럭키코인에서 포크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럭키코인처럼 채굴보상이 랜덤이었는데, 이후 정해진 보상으로 정책을 바꿨습니다.



▣ 도지코인은 빠른 코인 생산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산량이 1,000억 개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현재는무제한 생산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재 10,000개의 코인이 1분마다 생겨나는 중이고, 1년에는 52억 개의 새로운 도지코인이 생겨납니다. 2015년 6월 30일 1,000억 개의 코인이 이미 생산되었습니다.


▣ 도지코인은 SNS에서 팁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즉, 도지코인을 이용해 사용자들이 흥미롭거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 사람에게 팁을 주는 것입니다. 레딧, 트위터, 트위치티비(Twitch.TV)등에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지팁봇(Dogetipbot)이 등장하기도 했으나 현재 사용 가능한 팁봇은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도지(DOGE) 코인 전망

도지코인은 장난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유명합니다.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코인 자체를 만들고 발행하는 것은 매우 쉬운 일이 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은 이러한 암호화폐의 생태계를 패러디한, 장난으로 만들어낸 코인입니다. 심지어 코인 이름도 시바견 밈 캐릭터였던 '도지'를 활용해서 제작됐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야기가 달라졌는데요.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가 사전에 예고한대로 도지코인 결제지원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amc의 애덤 아론 ceo는 amc의 e-기프트카드를 통한 도지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현재 코인시장 흐름은 매우 활발한 상황인데요.

메이저코인들이 순차적인 상승을 거듭하고 있고 도지코인도 상승세를 탔습니다. 도지코인이 현 지점을 넘어설 것은 사실상 명확해 보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일론머스크의 트윗까지 더해진다면 폭등도 가능해 보입니다. 실제로 도지코인은 하락의 위험보다 상승의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으로서, 매수의 관점이 충분해 보이는 위치입니다.

코인이란것이 아무리 쓸모가 없다고 해도 이미 많은 코인들은 그 기술력을 가지고 성과를 내고 있으며 많은 개발자들이 노력해서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근본없는 코인이 바로 도지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메이저 코인에 올라선 이상, 수요와 공급이 생겨나고 그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시장의 집중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도지코인이 예전 위치만큼 가격이 추락할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지난 급등 코인들의 전망과 호재 입니다.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73

 

플로우 코인 락업 해제 전망 호재

플로우는 NFT 코인 대표주자로서 자리매김 하고 현재 락업해제이후 조금 하락하고있습니다. 플로우 코인은 NFT 관련 코인입니다. NFT는 이제 많은 분들이 잘 아실텐데, 대체불가능 토큰을 뜻하는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7

 

누사이퍼 코인 업비트 상장 300% 급등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에 원화상장하여 폭발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코인이죠?? 누사이퍼(NU)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누사이퍼(NU)코인의 현재 시세와 전망등 자세하게 알아보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3

 

이캐시 코인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 상위에서 거래되고 있는 이캐시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800%이상 급등한 코인인데요. 이캐시 코인의 전망과 남은 호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2

 

오미세고 코인 전망 호재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멈추지 않는 요즘 가격이 급등할만한 코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코인에 대한 설명은 다른 사이트에도 많기 때문에 간략하게만 설명드리고 오미세고의 시세가 앞으

dayilyhotiss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