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토큰 코인 급등 전망 호재

반응형

썬더토큰(Thunder Token)은 빠른 처리 속도를 구현한 썬더코어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입니다.

간밤에는 나스닥에서 비트코인 선물ETF가 거래시작 하였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비트코인의 가격이 전고점을 확인하러 올라갔습니다. 밤에 비트코인의 시세는 7900만원 이상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후 현재는 살짝 내린 7870만원 정도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가 계속해서 상승을 보여주니 어제는 휴먼스케이프가 50%이상 급등하는등 알트코인들이 힘을 쓰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현재 시세를 올리고 있는 썬더토큰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20일 11시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입니다.

 

간밤에 비트코인 선물 ETF거래시작과 함께 비트코인가격이 상승을 주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조정을 줄 자리라고 말했지만 현재는 엄청난 상승을 하며 7900만이상까지 상승을 하였다가 7880만원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61K의 지지구간은 확인을 마치고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연말 불장을 위해서는 비트코인도 역시 조정을 주어야한다는 말에는 동의합니다. 전고점을 확인하고서 조정을 줄지 아직까지 자리찾기가 힘든 구간 인것 같습니다.

 

10월 20일 기준 썬더토큰 코인의 시세입니다.

지난번 28원을 찍는 큰상승 이후 계속해서 윗꼬리를 만들며 점점 수렴하고있는 모양입니다. 어제까지는 수렴을 하더니 어제 밤부터 비트의 상승과 함께 같이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수렴후 방향성이 어느정도 정해졌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호재 한두개만 가지고 온다면 이전과 같은 큰 상승을 기대해볼만한 자리인것 같습니다.

썬더토큰의 시가총액은 1240억원이고 현재 480억정도 거래대금이 터지고 있습니다. 좋은 흐름을 만들었으니 호재만 반영된다면 적지않은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썬더토큰(TT) 코인 개요

썬더코어는 분산화된 신뢰 및 보안을 갖춘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성과를 기반으로 구축된 높은 처리량, 빠른 컨펌 시간, 저렴한 수수료 그리고 개발자들이 dApp을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도록EVM(Ethereum Virtual Machine)을 호환하는 것 등이 썬더코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썬더토큰의 단위는 TT입니다. 이더리움처럼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으며 확장을 해결하려는 플랫폼과 같이 이더리움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확장성을 해결하고, 빠르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안정성을 경제모델이 아닌 수학기반으로 증명하여 블록체인의 신뢰도를 높였는데요. 썬더토큰 코인은 슬로우 체인이라는 체인 위에 패스트 패스를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문제가 없는 상황에는 패스트 패스 위에서 모든 트랜잭션이 지체없이 처리되고 패스트 패스가 공격을 받는다면 슬로우 체인에서 잘못된 트랜잭션이 수정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썬더토큰(TT) 코인 특징

▣ 썬더 프로토콜


썬더렐라 패러다임에 따라 썬더 프로토콜의 핵심은 슬로우 체인이라고 부르는 표준에 패스트 패스를 결합하는 것인데요?  썬더 프로토콜은 슬로우 체인을 전혀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패스트 패스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위원회에 의해 빠른 경로를 탐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썬더 프로토콜은 이름에 걸 맞게 많은 거래량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즉, 즉각적인 트랜잭션 확인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바로 전제 조건을 충족한다고 가정할 때만 패스트 패스 프로토콜이 작용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슬로우 체인을 활용하여 복구를 진행합니다.

▣ 합의와 블록체인
 
대략적으로 블록체인은 주(state) 기계 복제라고 알려진 원시적인 구현이나 분산도 시스템 문헌안에서의 합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합의 프로토콜은 분산된 방식으로 거래의 선형 순서 로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일관성과 자유 특성을 갖고있는데 모든 정직한 참여자는 실행의 어느 지점에서나 일관된 트랜잭션 로그를 갖으며 정직한 프로토콜 참여자는 거래를 추가할 것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이 거래는 일정 시간 내에 참여자 로그에 포함되도록 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참가자가 자신의 로그에서 어떤 거래를 볼 때마다 일정한 시간 내에 다른 모든 참가자의 로그에 동일한 거래가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속성은 참가자의 관점에서 참여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와 의사소통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썬더 프로토콜의 목표는 높은 처리량과 빠른 트랜잭션 확인으로 신뢰가 필요없는 환경에서 합의된 프로토콜을 실행하는 것이라고 할수있습니다.


▣ 패스트 패스

패스트 패스는 썬더 프로토콜안에서 엑셀러레이터의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모든 새로운 거래는 패스트 패스로 전송되며 패스트 패스는 거래를 마이크로-블록 단위으로 묶고 순서 번호가 증가하는 각 마이크로-블록에 서명하며 서명된 마이크로-블록을 소유자의 위원회에 전송합니다. 

위원회 구성원들은 모든 마이크로-블록에 서명하고 순서 번호당 최대 1개의 마이크로- 블록만 체크합니다. 마이크로-블록이 위원회 3/4 이상으로부터 서명를 받은 경우 썬더 프로토콜은 마이크로-블록이 공증된 것으로 간주하며 만약 3/4 이하의 서명을 받게 된 경우 기존의 슬로우 체인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다수결의 원칙이 적용되는 프로토콜이라고 생각하면 쉬울것 같습니다.



▣ 후오비 프라임 라이트

후오비 코리아는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선별하여 투자자들에게 간편한 토큰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후오비 프라임을 만들었는데요. 그 중 후오비 프라임 라이트는 기존 프라임보다 상장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짧고, 판매물량도 많아서 다수의 참여자를 참여하게 해 낮은 비용으로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라임 라이트를 통해 얻은 후오비토큰(HT)는 모두 소각되는데 썬더토큰은 후오비 프라임 라이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3,333만 3333 TT가 모두 완판되었으며 이에 따라 후오비토큰 20만 800여개도 모두 소각되었습니다. 이후 썬더토큰은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되어 HT, USDT, BTC 마켓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썬더토큰(TT) 코인 전망

금일 거래량이 동반되면서 또다시 윗꼬리를 한 번 뽑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확실한 추세전환의 시도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간 하락폭이 심해서 단순한 기술적 반등자리이기도 하고 현재 비트코인ETF가 상장하면서 시장의 흐름에 따라 같이 오르는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돌파하는 흐름이 나와주지 못한다면 10~20원 박스권 흐름 일정기간 예상하셔야 할듯 보입니다. 매수를 고려중인 분들이 있다면 분할로 매수를 진행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0원까지는 조정이 이루어질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코인의 호재와 정보는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매매에 도움될것 같습니다.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77

 

폴리매쓰 코인 급등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요즘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상승을 연속적으로 일어내면서 가격이 어느새 전고점을 눈앞에 두고있습니다. 그때문일까요? 비트코인 가격이 지지대를 형성하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3

 

이캐시 코인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 상위에서 거래되고 있는 이캐시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800%이상 급등한 코인인데요. 이캐시 코인의 전망과 남은 호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5

 

휴먼스케이프 코인 급등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급상승 랠리를 보여준 휴먼스케이프(HUM)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세부터 전망 호재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큰 호재로 인해 업비트에서 엄청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76

 

도지 코인 급등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지난밤 비트코인이 하락을 멈추고 또다시 반등에 성공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은 횡보와 조정을 반복하면서 7400만원 선까지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새벽부터 반등을 시작하여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58

 

스택스 코인 급등 호재 전망

10월 10일 19:00시 현재 스택스 코인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16% 이상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힘이 강한데요! 왜 급등하였고 남은 일정은 무엇이 있는지, 호재부터 전망까지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19시

dayilyhotiss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