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루멘 코인 급등 전망 호재

반응형

현재 업비트에서 조용하게 상승중인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스텔라루멘 인데요?? 어떤 장점과 전망성이 있길래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텔라루멘의 경우 리플(XRP)에서 하드포크하여 탄생된 암호화폐입니다 스텔라루멘은 리플을 하드포크를 하여 탄생된 암호화폐여서 리플과 쓰임새가 비슷한 코인입니다.

 

10월16일 20시10분기준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60~61K구간의 지지대를 확인한 이후 계속해서 횡보하고있습니다. 아직까지 큰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지만 현재 방향성을 보기에 중요한 위치인 만큼 다른 코인을 매매하더라도 항상 비트코인 움직임을 먼저보고 다른 코인을 매매하셔야 겠습니다. 알트코인의 경우 현재 비트코인이 흡성하며 올라왔기때문에 여기서 비트가 미끄러진다면 알트코인들은 이중으로 힘든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10월16일 기준 현재 스텔라루멘의 가격입니다. 글을 쓰는 와중에도 올라서 현재는 481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은 비트코인 상승과 커플링한 모습입니다. 10월이 시작한 이래로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고 비트코인이 60~61K사이에서 지지를 확인하며 횡보하자 다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비트의 가격이 안정화된다면 알트코인 장세가 시작 되려 하는 조짐이 보이고있습니다. 1번 타자는 스텔라루멘 인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10.9조원으로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하며 거래대금은 다른 코인에 밀려 다소 낮은 560억 정도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스텔라루멘(XLM) 코인 개요

스텔라 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리플에서 포크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이 많은데요.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로 리플과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multi-currency transactions)에서 연결통화로서 기능하다고 합니다. 


즉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 상위호환이 스텔라루멘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하지만 리플은 영리기업인 리플랩스에서 운영하는 반면,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개발재단에서 담당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리플과 달리,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주요고객으로 합니다.

반응형


2014년에 출시 됐을 때, 이 디지털 자산의 이름은 스텔라였는데, 2015년 네트워크가 업데이트되면서 루멘으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이는 스텔라 네트워크와 stellar.org라는 비영리 단체와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스텔라루멘(XLM) 코인 특징

▣ 총공급량인 1,000억 개의 루멘은 초기에 이미 다 발행되었고 앞으로 배포할 일만 남았다고 합니다.

   - 전체의 5%는 stellar.org에 유보되어 운영비용으로 지출될 것이고, 나머지 95%는 다양한 그룹에 배포될 계획입니다. 50%는 루멘을 원하는 개인들, 25%는 은행시스템을 누리지 못하는 인구, 20%는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주어집니다.

실제로 루멘은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꾸준히 배포되는 중입니다. 이렇게 루멘을 공짜로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이유는 폭넓은 디지털 네트워크를 만들어 저비용의 금융서비스로 사람들을 연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스텔라의 개발자들은 이것을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기본적인 초대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 루멘은 매년 1%의 고정된 인플레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것은 스텔라 네트워크의 내재한 시스템이고, 거래마다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도 인플레이션에 기여합니다. 0.00001이라는 아주 작은 거래 수수료는 DoS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스텔라 네트워크는 PoW나 PoS가 아닌 스텔라 합의 메커니즘(SCP, stellar consensus protocol)이라는 독자적인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 이는 자신이 누구를 신뢰할지 직접 선택하고 이로부터 형성된 신뢰망을 통해 합의에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 공익추구

   - 비영리 기업인 스텔라개발재단에서 운영하는 스텔라는 금융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개발도상국들의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춰 발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Praekelt Foundation, Oradian과 같은 다른 비영리 단체들이 스텔라를 통해 필리핀, 인도 서아프리카와 같은 지역들에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텔라는 금융포용(financial inclusion)의 가치를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한편, 이런 범용적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서 리플보다 쉽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추구합니다.


▣ 실시간 결제

   - 리플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결제(3~5초)가 가능합니다.


 

 

 

스텔라루멘(XLM) 코인 전망

스텔라루멘의 네트워크는 POW나 POS가 아닌 스텔라 합의 메커니즘이라는 독자적인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누구를 신뢰할지 직접 선택 및 형성되는 신뢰 망을 통해 합의에 도달하는 방식인데요. 스텔라루멘은 수급이 좋은 코인으로 일반적인 차트분석이 적용되는 코인이기 때문에 패턴을 분석하기가 다른 코인들 보다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의 미래가치는 금융서비스에서 그 모습을 나타낼 것입니다. 개인의 가능성을 높이고 가난을 해결하는 것이 목적인 스텔라루멘은 이미 2개의 한국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때문에 앞으로 스텔라루멘은 단기적 관점에서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60~61K의 지지대를 확인하며 횡보하는 장이 시작한다면 알트코인 장세가 시작되기때문 단기적인 상승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나아가 장기적인 모습역시 업데이트와 이용자가 탄탄하고 1세대 코인의 메이저 알트코인이기 때문에 상승추세를 이어 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