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코인 업비트 상장 급등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10월 15일 기준, 업비트의 원화(KRW)와 BTC마켓에 SOL, MATIC, NU 코인이 신규 상장된다는 내용인데요! 업비트는 각 코인의 최소 입금 수량과 신규 상장 코인에 대한 투자의 위험성을 안내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상장당일 급격한 시세 변동에 대비하며 매매 진행 할 시 비중 조절하여 안정적인 투자를 진행하셔야겠습니다. 그중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솔라나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0월15일 22시 기준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현재 57K부근을 강하게 뚫어주어 59K부근에서 잠시 눌러주었다가 현재는 60K를 눈앞에 두고있습니다. 전고점이 얼마남지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빨리 전고점 부근에 안착하여 알트코인장이 시작될것 같습니다. 60K 돌파후 60K부근에서 잘 지지해주는지 작업이 남아있기 때문에 오늘밤 비트의 움직임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다음은 오늘 상장한 솔라나(SOL)코인입니다. 

솔라나 코인은 상장후 50%이상 급상승한뒤 횡보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코인들에 관심이 집중되어 많이 주목을 못받아 아쉬운 코인중 하나입니다. 누사이퍼와 폴리곤에 힘을 뺐겼지만 아직까진 이쁜모양으로 횡보중입니다. 이후에 조금씩 담아보아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56.9조원이고 거래대금은 약 8600억정도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업비트 거래량이 최근 본 최고수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라나(SOL) 코인 개요

솔라나는 블록체인 기술의 ‘비허가적 본성(Permissionless Nature)’을 탈중앙화 금융(Defi) 솔루션에 불어넣는 고기능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의 개념화 및 초기 작업은 2017년에 시작 되었지만 공식적으로는 2020년 3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솔라나 재단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솔라나 프로토콜은 탈중앙화 앱(DApp) 개발을 용이하게 지원하는데에 목적을 두고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기저에 ‘지분증명(PoS, Proof of Stake)’이 결합된 ‘역사 증명(PoH, Proof of History)’를 도입하며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증진시키고자 합니다.

 

반응형

간단하게 솔라나(Solana, SOL)란 탈중앙화 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한 고기능 오픈 소스 웹 스케일 블록체인으로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가상자산 시장의 가장 효율적인 블록체인 제공을 목표로 구축되었습니다.
솔라나 블록체인 생태계의 네이티브 화폐인 솔라나(SOL)는 사용자의 스마트 컨트랙트 상호작용 및 거래수수료 지급에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솔라나트?

솔라나트는 솔라나 기반으로 만들어진 NFT 오픈 플랫폼 인데요? 


솔라나트에선 오소리나 사자, 고양이, 곰 등 다양한 동물의 모습이 담긴 NFT들이 하루에도 수백수천건씩 활발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위의 타락한 유인원 아카데미(Degenerate Ape Academy)의 13번째 NFT는 최근 약 13억원에 판매되며 솔라나 NFT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한마디로 솔라나트는 개인의 물건에 대한 저작권을 매매한다고 볼수있겠습니다.  한 솔라나 NFT 이용자는 "그림판에서 픽셀로 그린 소위 '야바위' 느낌의 NFT들이 인기를 끄는 편"이라고 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지난달초 5개에 60만원 정도로 구매한 솔라나 NFT는 같은달 총 300만원까지 가격이 올랐다"고 합니다.

 

마치 현대미술을 고가에 매입하고 매매하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솔라나(SOL) 코인 장점

솔라나 코인의 가장 큰 장점은 NFT와 디파이를 모두 잡았다는점입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핫한 주제는대체불가 토큰인 NFT와 탈중앙화인 디파이인데요 솔라나는 이 두가지가 모두 가능하며 블록체인 생태계의 블루칩이라 볼 수 있습니다.



▣ NFT

역대 NFT 시장의 규모가 최대치로 커졌으며 솔라나기반 NFT에도 굉장히 관심이 많습니다. 샘 프라이드 FTX는 FTX 거래 플랫폼에서 구매한 NFT가 솔라나 블록체인과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크로스체인 형태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세계최대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의 NFT를 FTX 플랫폼에서도 거래하는게 가능합니다. 지난번 솔라나 기반 NFT 프로젝트인 퇴화된 유인원 아카데미는 8분만에 1만개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 디파이

디파이 또한 전체 예치금액이 늘고 있습니다. 현재는 61억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두달사이에 10배 이상이 상승했으며 솔라나 기반의 디파이 서비스 중 탈중앙화 거래소 DEX 세이버와 레이디움도 크게 성장 하였습니다. SBF가 이끄는 세럼 역시 규모가 크게 늘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에 비해 속도도 빠른만큼 DEX에서 거래되는 속도도 빠르며 수수료까지 낮은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솔라나(SOL) 코인 전망

솔라나 코인은 특히 생태계 구축의 확장성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었는데요, FTX거래소의 샘 뱅크먼이 밀어주고 있고, 특히 해외 금융기관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최근 투자유치도 받은 바 있는 코인으로서 전망이 훌륭하다고 할수있습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키워드인 대체불가 토큰을 의미하는 NFT와 탈중앙화인 디파이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것이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솔라나가 암호화폐 시장의 단기 조정을 잘 버텨낸 후 4분기 동안 강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솔라나의 시가총액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알고랜드에 비해 가격 변동이 적다면서, 솔라나가 몇 주 안에 220달러에 도달하면 ICO(암호화폐공개) 투자자들에게 1000배의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