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사용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소식이 있어 들고왔습니다! 바로 이재명지사의 100% 전도민 지급'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이 1일부터 시작됩니다. 따라서 빨리 신청하여 손해보시는일 없으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지급대상은 정부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소득상위 12%로, 경기도 거주 내국인 252만1,000명, 외국인 1만6,000명 등 총 253만7,000명인데요? 지급액은 정부 5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한 1인당 25만원입니다.

대상 : 2021년 6월 30일 24시 기준 경기도민
※ 코로나19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제외
※ 6월 30일 이후 경기도내 시·군간 전·출입한 경우 10월 12일이후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 가능
※ 외국인의 경우 10월 12일 이후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10월 1일~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10월 1일 오전 9시에 열리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카드사를 선택하면 1~2일 뒤 입금됩니다.

신청이 몰리는 초반 4일간은 2부제가 시행됩니다.
온라인 2부제는 2021년 10월 1일(금)부터 10월 4일(월)까지생년 끝자리 기준 홀수/짝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지난 1·2차 재난기본소득과는 달리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된다. 홀짝제 적용기간은 10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이며, 1일과 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이, 2일과 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10월 5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도민은 10월 12일부터 29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오프라인 신청도 홀짝제를 적용해 10월 12ㆍ1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 13ㆍ15일에는 홀수인 도민이 각각 신청할 수 있다. 18일부터 29일까지는 모든 도민이 신청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신용·체크카드는 NH농협카드(채움),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NH농협, 우리, 하나,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 등입니다.

다만 지난 1·2차 재난기본소득과는 달리 첫 4일 동안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된다. 1·3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이, 2·4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다.

 

https://basicincome.gg.go.kr/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basicincome.gg.go.kr

 


 

 

재난 기본소득 사용처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지역
주의해야하는 사항입니다. 사용처는 전국어디서나 되는게 아닙니다. 자기가 속한 주소지 관할 특별시·광역시 또는 시·군 내에 제한됩니다. 그리고 하나더 추가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 지역의 지역사랑상품권의 가맹점이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주유소,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형마트 유통업체는 제외(예외가 있음)
일단은 전체적으로 대형유통업체들은 5차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빠진 것이 기본입니다. 사용처에서 빠진만큼 반사 이익이 예상되는 편의점들은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과 할인 행사 등으로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주의 사항

※ 지원금의 사용은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으로 시, 군으로 제한됩니다.
신청일 현재 보유한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체크카드로 신청
※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성남, 시흥, 김포)은 신용·체크카드만 신청 가능
신청 접수 완료 후 수정 불가
※ 온라인 신청 당일(22시까지)에 한하여 취소 후 재신청 가능
※ 취소는 "신청결과 조회"에서 확인·취소
출생연도 끝자리에 대하여 홀짝제 운영(10월4일까지)
※ 10월 5일 부터는 모두 신청 가능
본인이 선택한 카드사의 본인 보유 모든 카드(체크카드 포함)에서 사용내역이 차감됩니다.
※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제외카드 안내 (자세히 보기)
본인이 선택한 카드사마다 사용가능 가맹점이 상이할 수 있으니, 사용전에 가맹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 가맹점 안내 (자세히 보기)
※ 사용지역 : 주민등록 상 주소지 시군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중복 지급 받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전액 환수 및 처벌 대상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