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바로 누 사이퍼 코인입니다. 업비트에 6개월 만에 새로 상장된 누 사이퍼를 기억하시나요? 누 사이퍼 코인은 314원에 상장돼 단 번에 1만 원까지 3084% 상승했던 코인데요. 당일에 바로 급락하여 손해를 본 투자자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누 사이퍼의 가격이 비트코인이 하락하며 1000원대 아래에서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오늘 다시 상승하고 있는 점을 보아 코앞의 전망은 크게 좋아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이 누 사이퍼 코인의 전망과 호재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3일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이 반등하지 못하며 계속해서 하락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 최고점인 8200만원을 생각해보면 약 2200만 원가량 하락한 상태인데요. 11월 10일 최고 가였던 것을 생각하면 한 달 만에 큰 하락을 맞이하였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투자심리가 좋지 않은 것이 느껴지고 거래대금, 즉 거래량이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6000만 원 부근을 확실하게 지켜주어야 하는 위치이고 현재 위치에서 반등이 시원하게 나와주지 않는다면 추가적인 하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12월 13일 누 사이퍼(NU) 코인의 시세입니다.
누 사이퍼(NU) 코인의 차트가 정말 괴랄한데요. 누 사이퍼 코인은 업비트에 300원에서 1만 원이라는 가격을 터치하며 상장한 직후 3000% 이상 상승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3000%를 찍은 것도 잠시 바로 가격조정이 이루어지면서 종가는 1000% 전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 이후 계속 흘러 최근까지 1000원에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비트코인이 추가적인 하락을 하면서 900원대에서 시세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누 사이퍼가 오를 징조는 며칠 전부터 보였는데요. 바로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조정을 받으며 하락을 하는 가운데 누 사이퍼 코인은 계속해서 1000원대와 900원 가격대를 유지하며 잘 버텨주었고 빠르게 시세를 회복한 것인데요. 이것을 보며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가격 상승을 시원하게 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시가총액은 많이 하락하여 6400억원 규모로 낮아졌지만 오늘 유일한 상승종목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누 사이퍼(NU) 코인 개요
누 사이퍼(NU) 코인 프락시 재암호화(PRE)는 기본 일반 텍스트 또는 개인 키에 액세스 하지 않고도 프락시 엔터티가 데이터를 한 공개 키로 변환하거나 다시 암호화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개 키 암호화(PKE) 유형입니다.
누 사이퍼는 이더리움 등과 같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디앱들에게 데이터 프라이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했는데요. 개발은 이더리움 ERC20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2015년에 설립된 역사 깊은 블록체인이고 현재까지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 빗썸 등과 같은 우리에게 익숙한 대부분의 코인 거래소에 상장된 상태입니다.
이름 자체만 봤을 때는 어떤 기능을 하는 코인인지 알기 어려운데요. 쉽게 이야기 하자면 '보안' 관련된 코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위에 암호화폐 기술이 있듯이, 이더리움 플랫폼에 있는 수많은 디앱들의 보안성을 높이는 용도의 코인이라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누 사이퍼(NU) 코인 기술력
◈ Umbral
NuCypher의 임계값 프락시 재암호화 체계입니다. Alice(데이터 소유자)는 신뢰가 최소화된 프락시 집합에 의해 수행되는 재암호화 프로세스를 통해 그녀를 위해 의도된 모든 암호문에 대한 복호화 권한을 Bob(수신자)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락시의 임계값이 재암호화를 수행하여 참여할 때 Bob은 이러한 독립적인 재암호화를 결합하고 자신의 개인 키를 사용하여 원본 메시지를 해독할 수 있습니다.
◈ 완전 동형 암호화(FHE)
NuCypher의 NuFHE 라이브러리는 아웃소싱 노드에 의해 암호화된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개인 계산을 가능하게 합니다.
◈ NuFHE
CUDA 및 OpenCL을 사용하여 GPU 가속을 사용하는 TFHE를 기반으로 하는 개념 증명 FHE 라이브러리입니다. FFT(고속 푸리에 변환) 또는 순수 정수 NTT(Number Theoretic Transforms)를 사용하여 암호화된 계산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프락시 재암호화(PRE)는 기본 일반 텍스트 또는 개인 키에 액세스 하지 않고도 프락시 엔터티가 데이터를 한 공개 키로 변환하거나 다시 암호화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개 키 암호화(PKE) 유형입니다.
◈ NU 암호화폐는 NuCypher의 네트워크를 유지 및 운영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보유, 전송 또는 스테이 킹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비밀 창고
모든 스토리지 백엔드(S3, IPFS, Swarm 등)에 암호화된 비밀을 저장합니다.
◈ 액세스 프로비저닝
조건부로 비밀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 및 취소합니다(예: 시간 기반, 행동 기반 액세스).
◈ 완전 동형 암호화(FHE)
암호화된 데이터에 대한 임의의 안전한 계산을 허용하는 암호화 형식입니다(즉, 암호화된 데이터를 먼저 해독할 필요 없이 처리할 수 있음). 암호화된 데이터에 대한 작업은 일반 텍스트 데이터에 대해 수행되는 것처럼 적용됩니다.
NuFHE는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빠른 완전 동형 암호화 라이브러리입니다.
◈ NuBLS
NuBLS는 임계값 서명(TSS) 및 NuCypher에서 설계한 Penumbral(문서 진행 중)이라는 PRS(Proxy Re-Signature) 알고리즘과 같은 임계값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BLS 서명 라이브러리입니다. Python 래퍼는 pip를 pynubl로 설치하고 핵심 Rust 라이브러리는 crates.io에서 nubl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임계값 서명은 분산된 서명자 집합이 프로토콜을 통해 단일 암호화 서명을 구성하여 쿼럼에 도달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즉, 임계값이 t인 N개의 서명자 세트(t-of-N 방식)는 t개의 서명자가 참여하는 한 유효한 서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 재서명 체계를 사용하면 서명자 Alice가 다른 서명자 Bob에게 서명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Bob은 임의의 메시지에 서명하고 결과 서명을 Alice가 Bob에게 공개할 필요 없이 Alice의 키로 유효한 서명에 다시 서명할 수 있습니다. 이 재서명 프로세스는 N개의 신뢰할 수 없는 프락시 세트에 의해 수행됩니다. 이러한 프락시 중 적어도 t(N 중)가 재서명 프로세스를 수행하면 Bob은 이러한 독립적인 재서명을 Alice의 키에 따라 유효한 서명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누 사이퍼 특징
◈ 누사이퍼 DAO
NuCypher DAO는 다양한 네트워크 매개변수(예: 수수료 범위, 페널티 인하 등)를 제어하고 계약 업그레이드를 검증합니다.
◈ 스테이킹 경제학
네트워크의 노드는 인플레이션(NU 토큰)과 네트워크 사용자가 지불하는 수수료(ETH)의 조합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습니다. 네트워크에서 노드를 실행하려면 NU ERC-20 "작업 토큰"을 스테이 킹 해야 합니다. 이 지분은 작업을 수행 노드에 할당하여 네트워크를 조정하고 악의적이거나 잘못된 행동을 장려하지 않는 담보로 사용됩니다.
◈ 워크락
WorkLock은 네트워크의 스테이 커를 위한 NuCypher의 초기 노드 배포 모델입니다. 참가자가 ETH를 스테이 킹 하고 NuCypher 노드를 실행하며 NU를 획득할 수 있는 무허가 기회를 제공합니다.
◈ NU 출시 일정
네트워크 출시 시 초기 공급량은 10억 NU입니다. 총 공급량은 ~38억 9천만 NU이며 그중 28억 9천만 NU는 Staking Economics 문서에 따라 스테이 커에게 인플레이션 보상으로 분배됩니다. 초기 10억 NU 공급은 5년 동안 출시됩니다.
누사이퍼(NU) 코인 전망
암호화폐 시장 뿐만아니라 4차 산업시대로 개인정보가 무척이나 중요해지는 요즘 시대에, 탈중앙을 목표로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이 우리가 익히 아는 '코인' 즉 암호화폐 시장입니다. 이러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즈니스 자체의 구조를 다시 한번 '보안'이라는 테마로 묶어 프락시를 재암호화하여 보안도를 높인다는 콘셉트의 누 사이퍼 코인은 그 취지 자체는 분명 전망이 있습니다. 현재 기술력에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코인들이 그렇듯 누사이퍼 역시 아직 구체적인 형체를 가지고 명확한 비즈니스를 운영해가지는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정보나 사이트에 가도 기본적인 로직에 대한 설명만 있을 뿐 실제 해당 비즈니스의 구조가 어떻게 워킹이 되고, 실제 수익성이나 다양한 비즈니스의 구조들에 대해서는 잘 찾아보기 어렵게 되어 있었는데요.
급등세를 보였던 누사이퍼누 사이퍼 코인은 다시 잠잠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급등한 코인은 분명 다시금 상승한 여지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누 사이퍼를 급등시켰던 업비트에 상장됐다는 점은 엄청난 호재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곳이 국내 시장입니다. 코인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1000원이라는 가격을 뚫어주고 지지를 받는다면 누 사이퍼 급등 구간은 아직 남아 있다고 보입니다.
다른 코인들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는데요.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70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68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63
읽어볼 만한 이슈 글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73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72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71
'오늘의 핫이슈 > 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조스(XTZ) 코인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2.14 |
---|---|
방역패스 의무화 발급 방법 (0) | 2021.12.13 |
태종 이방원 등장인물 하이라이트 (0) | 2021.12.12 |
카카오톡 검열 N번방 방지법 논란 (0) | 2021.12.11 |
비트코인골드(BTG) 코인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