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배달 사용 방법

반응형

대부분의 배달 앱의 경우 입점업체의 자체 결제 단말기에서 결제한다면 지원금을 쓸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단순 중개 주문 형태인 '일반 배달'과 자체 배송 및 결제시스템인 '배민원'으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일반배달에서 '만나서 결제'를 이용할 경우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나서 결제를 이용하면 배달기사가 가지고 있는 카드단말기를 통해 가맹점 자체 결제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배 민원은 배달의민족 운영회사인 우아한 형제들로 결제가 연결돼 지원금을 쓸 수 없습니다. 



■ 재난지원금 배달앱 정리

그렇다면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해당하지 않는 업종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배달앱 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배달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요기요 / 배달의 민족 등 대형 배달앱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배달앱에서 5차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달앱으로 주문하더라도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결제하는 경우라면, 5차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달의 민족
■ 요기요
■ 쿠팡 이츠 등등 

▶만나서 결제, 현장 결제 이용 시 지원금 사용 가능!
 


“주소지가 특별시·광역시인 경우엔 해당 시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주소지가 도 단위인 경우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사용처다. 전통 시장, 동네 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빵집·카페·치킨집 등) 등이다. 

대형 마트라도 마트 내에 임대매장에서는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속하기 때문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 등록이 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목 상권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위메프, 쿠팡 등 대형 온라인몰이나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안 되지만 개인사업자 단말기로 주문 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배달 앱을 쓰더라도 이용 매장이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이고, 현장 결제를 선택하면 쓸 수 있다. 백화점과 복합쇼핑몰, 대형마트나 노브랜드·롯데슈퍼 같은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등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 스타벅스와 같은 직영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없고 대기업 제품 구매도 안 된다.”


본인의 주소지상 거주지에서만 5차 재난지원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소지가 특별시 / 광역시 / 특별자치도인 경우,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가 특별시 / 광역시 / 특별자치도로 제한되고 주소지가 지역인 경우,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경우,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에 포함됩니다. 즉, 주소지가 경기도 여주시 라면, 여주시 내에서만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서 5차 재난지원금 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5차 재난지원금 경우, 전통 시장 / 동네 마트 / 식당 / 미용실 / 약국 및 병원 / 안경점 /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 백화점 / 복합쇼핑몰 / 대형마트 / 면세점 / 유흥업종 / 온라인몰 / 외국계 매장 /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등의 경우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속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