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의 시세가 역사상 최고점을 찍고 다시금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위해 블록체인에 더 많은 생태계, 인프라 및 시스템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생태계와 인프라들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최근 그중에서 주목받는 코인 종류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바로 폴리곤(matic), 솔라나(sol), 아발란체(AVAX) 인데요. 그중 오늘은 폴리곤(matic)이 뭐길래 주목을 받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10월27일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21일 역사상 최고가인 66.9K를 달성하고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와야 하는 유의미한 구간에서는 반등이 나오며 반등 없는 하락은 피하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60~61K의 지지구간에서 지루하지만 횡보를 하게 된다면 빠져나온 돈이 알트코인 시장으로 흘러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움직임도 알트코인이 움직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메이저 알트코인은 시총이 무거워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10월 27일 폴리곤(MATIC)코인의 시세입니다.
상장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시간 봉을 봐도 알듯이 저점을 높이며 계속 상승을 주고 있는 모습인데요? 상장 당일에 큰 상승을 주었지만 전고점까지는 금방이라도 도달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약 10%에 가까운 상승을 하며 거래량이 터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살아있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시가총액도 약 14조원으로 매우 큰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알트코인중에서 상위라고 할 수 있고 거래대금도 지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폴리곤(MATIC) 코인 개요
최근 디파이와 NFT 사용량이 크게 늘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 수수료가 비싸졌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더리움은 수수료를 낮추기 위한 런던 하드 포크가 도입됐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아직까지 큰 해결이 안 되고 있습니다. 수수료가 비싸지고 전송 속도가 늦어지는 블록체인 시스템 확장성(Scalability)에 관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Layer 2가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구 Matic Network)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기반 인프라 설치를 보다 용이하게 하는, 구조성 높은 플랫폼입니다. 폴리곤의 핵심은 ‘Polygon SDK’이라고 합니다. 이는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유연하고 모듈화 된 프레임워크라 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은 효율적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블록체인의 인터넷으로 알려져 있는) 완성형 멀티 체인 시스템’으로 변모시키는데요.
이러한 멀티 체인 시스템은 폴카닷, 코스모스 등과 비슷하나, 이더리움의 활동적인 생태계와 개방성에 대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폴리곤 코인은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미 많은 코인들이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하지만 인정받지 못한 코인이 많은데 폴리곤은 시총 상위권에 위치하며 어느 정도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폴리곤(MATIC) 코인 특징
▣ 개발자에 의한, 개발자를 위한 빌드
Polygon은 이더리움과 주권 블록체인의 장점을 본격적인 멀티 체인 시스템으로 결합합니다.
▣ Polygon은 보안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높은 가스 요금 및 느린 속도와 같은 블록체인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합니다.
다중 체인 시스템은 Polkadot, Cosmos, Avalanche 등과 같은 다른 시스템과 유사하지만 적어도 세 가지 주요 장점이 있습니다.
▣ Ethereum의 네트워크 효과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본질적으로 더 안전합니다.
▣ 더 개방적이고 강력합니다.
이더리움의 한계점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으로 선택되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 상대적으로 낮은 처리량
▣ 열악한 UX(가스, PoW 최종성 지연)
▣ 주권 없음(공유 처리량/막힘 위험, 기술 스택을 사용자 지정할 수 없음, 거버넌스 종속성)
많은 프로젝트가 이더리움의 번성하는 생태계를 계속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한을 완화하는 방법으로 이더리움 호환 블록체인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블록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특별한 프레임워크나 이를 연결하는 프로토콜이 없다고 합니다. 이더리움의 이러한 한계점은 심각한 개발 문제를 야기하고 생태계 단편화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폴리곤(MATIC) 코인
이더리움 한계점 개선
폴리곤(MATIC) 코인은 이더리움 호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결하기 위한 프로토콜 및 프레임워크인데요.
이더리움의 한계점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사전 설정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원클릭 배포
▣ 맞춤형 네트워크 개발을 위한 증가하는 모듈 세트
▣ Ethereum 및 기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임의의 메시지를 교환하기 위한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
▣ 모듈식 및 선택적 "서비스로서의 보안"
▣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어댑터 모듈
폴리곤(MATIC) 코인 전망
최근 트렌드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출시된 디파이 프로토콜들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나 후오비 체인으로도 진출을 하거나, 폴리곤(매틱)으로 확장하는 2가지의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탈중앙성이나 이더리움과의 연결성에 중점을 두는지, 사용자 층의 확보와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지 그 팀의 철학에 따라 방향성을 달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이더리움 호환성을 갖추고는 있으나 별도의 디파이 생태계를 꾸려나가고 있는 아발란체와 팬텀이 있고, 폴리곤 코인은 이더리움 생태계에 포함되어 있는 블록체인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결국은 이더리움의 전망과 함께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더리움의 시세변동이나 업데이트를 자주 확인해주어야 하겠습니다.
폴리곤(MATIC) 코인은 단기적으로 더욱 상승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업비트에 상장하면서 당일에 큰 상승을 주었지만 계속해서 저점을 높이면서 상승 채널을 벗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메이저 알트 코 인장이 오지 않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횡보를 이어간다면 저점을 높이며 상승을 이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매수 진행 중에 있습니다.
폴리곤의 창업자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폴리곤의 확장성 설루션이 이더리움의 성장에 핵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른 코인들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는데요. 참고하시면 매매에 도움될 것 같습니다 : )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6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69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93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81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95
'오늘의 핫이슈 > 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인치네트워크(1INCH)코인 업비트 상장 전망 장단점 (0) | 2021.10.27 |
---|---|
에이브 코인 업비트 상장 전망 호재 (0) | 2021.10.27 |
플레이댑 코인 전망 시세 호재 (0) | 2021.10.27 |
카카오페이 공모주 주가 전망 경쟁률 (0) | 2021.10.26 |
엑시인피니티 전망 시세 급등 (0) | 2021.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