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와 아가씨 등장인물 줄거리 총정리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KBS의 신작인 신사와 아가씨 입니다! 

이 드라마는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다 마치고 행복을 찾아는 이야기를 담아냈고 유쾌함을 무기로 살아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신사와 아가씨는 지현우, 이세희, 강은탁, 박하나가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드라마로 몇부작으로 구성되었는지 언제 어디서 방송하는지 궁금하실텐데 총 50부작으로 구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몇부작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신사와 아가씨 방송정보


■ 방송 채널 : KBS2
■ 첫 방송 : 2021년 9월 25일(토)~
■ 몇부작 : 50부작
■ 등장인물 : 지현우, 이세희, 강은탁, 박하나

■ 연출 : 신창석
KBS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는 신창석 PD님이 연출을 하셨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신창석 PD님이 함께하신 작품들은 이렇게나 많습니다
▶2001년 KBS2 특별기획 드라마 명성황우
▶2003년 KBS1 대하드라마 무인시대 연출
▶2005년 KBS2 수목드라마 황금사과 연출
▶2007년 KBS1 전원드라마 산너머 남촌에는 연출
▶2009년 KBS2 대하드라마 천추태후

■ 극본 : 김사경

극본은 김사경님이 맡아주셨는데요! 대표작으로는 
▶2005년 KBS2 일일드라마 걱정하지마
▶2007년 KBS1 일일드라마 미우나 고우나
▶2009년 SBS 주말드라마 천만번 사랑해
▶2011년 SBS 주말드라마 내 사랑 내 곁에
▶2012년 MBC 주말드라마 오자룡이 간다
▶2014년 MBC 주말드라마 장미빛 연인들

 

신사와 아가씨 줄거리

자기보다 나이가 열네 살이나 많은 남자를 좋아하는 엉뚱한 아가씨가 있습니다. 나이 차이가 많은 것뿐만 아니라 이 남자 가지고 있는 아이가 셋이라는데도 좋다는 95년생 아가씨 박단단. 앞날이 창창한 아가씨가 뭣하러 애 셋이나 딸린 열네 살 연상을 좋아하는 것일까요?? 주위 사람들은 미쳤다고 말리며 뒤에서 떠들어대겠지만 우리의 주인공인 그녀는 사랑을 믿었고 선택한 삶과 사랑을 용기 있게 지켜나갔습니다.
나이 차이로 인한 갈등 그리고 사랑과 배신, 욕망과 질투 같은 인간 세상사에 일어나고 있는 수 많은 일들을 유쾌하면서도 왁자지껄하고 웃음기 넘치게 시청자들에게 전하고자 합니다. 저도 오랜만에 주말연속극을 챙겨볼것 같습니다. 

그만큼 기대도 되고 배우들 라인업도 너무 알차게 구성되어서 재미를 더해줄것 같습니다.

 

 

신사와 아가씨 핵심 등장인물

 

 


■ 이영국(지현우)
▶ 에프티 그룹 회장
제니, 세찬, 세종이의 아빠이자 세련이의 이복 오빠입니다. 박 선생이 아이들도 감정이 있으며 아이들의 요즘 학교 생활은 어떠며 엄마가 없는 아이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아빠가 되어서 아이들 생각을 하는지 물었을 떈 머리에 망치를 맞은 것 처럼 충격을 받았습니다.
자기 자신의 상실감에 빠져 그동안 자식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를 하고 있었다고 하니 돌이켜보니 박 선생의 말대로 아이들에게는 이제 자기 자신 밖에 없기에 자신이 아이들을 지켜줘야만하는 입장입니다.
이제부터라도 아이들을 잘 챙기려고 하지만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아이들과 문제가 생기고 갈등이 생겨 당황스럽기만 하지만 조금씩 아이들과 가까워지는 이 생활이 불편하지만 마음에 드는 인물입니다.


 


■ 박단단(이세희)
▶ 박수철의 딸
박수철의 딸이자 차연실의 의붓딸, 박대범의 의붓 여동생입니다.
일 년 전 웬수덩어리라고 생각되는 박대범 떄문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고 지금은 파트타임 국어 강사를 진행하며 새로운 방향을 찾고 있는 인물입니다. 새엄마와 의붓 오빠 대범이 미워서 독립하고 싶지만 아빠 떄문에 참고 살던 도중 새엄마와 대범이가 전세금을 들고 도망가버려서 길가 신세를 면치 못하게 되면서 결국 쌓아두던 것이 터져버리고 말았고 아빠가 바람나서 날 낳아준 친엄마를 내쫓고 그 떄문에 엄마가 돌아가시게 된 사건 떄문에 결국에 집을 나오게 되며 우울한 마음에 산을 올라가다가 양복을 입고 산에 온 이영국과 마주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차건(강은탁)
▶ 신달래 여사의 아들
신달래 여사의 아들이자 연실의 남동생 그리고 수철의 처남입니다.
대범이 단단이 미림이의 외삼촌으로 대범이처럼 축구선수를 할려고 했으나 잘 되지 않았으며 잠깐 실업팀에도 있었던 경험이 있다. 착하고 몸이 좋으며 훤칠한 외모와 세상에 둘도 없는 효자임은 틀림없습니다. 5년이라는 시간 전 배수의 진을 친다는 생각으로 엄마랑 미림이 손을 잡고 한국을 떠났으며 자신이 말아먹은 매형네 집값을 벌기 전까지는 절대 돌아오지 않는다고 마음먹었습니다.하지만 어머니가 향수병에 걸리시면서 죽을땐 한국이 좋을 것 같다고 말을 하셔서 결국에 모든 것을 다 내팽겨치고 귀국을 결정하게 되었고 현재 목표는 돈을 많이 버는 것이고 앞으로 행복한 미래만을 꿈꾸는 인물입니다.




■ 조사라(박하나)
▶ 이기자의 딸
이영국 회장을 사랑하지만 처음부터 이러지는 않았다. 그 날 사라가 화장실에서 화장을 고치지만 않았더라면 이영국 회장님이 자신을 먼저 보았을까 하지만 나갔을 떈 이미 영애 언니랑 눈을 마주치며 웃고 있었습니다. 영애 언니는 결국 이영국 회장님과 결혼을 하였고 사라는 그 집의 집사가 되었으며 영애 언니가 아프게 된 시점 부터 영국네 살림을 안주인 처럼 도맡아서 해결해왔습니다. 영애 언니가 돌아가게 된 이후 자신이 이 집안의 안주인이 될 것이라고 믿었으며 그에 걸맞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을 하였으나 회장님은 아직까지도 자기 자신을 바라봐주지 않는 것이 속상하기만 합니다.

 

 


■ 박수철(이종원)

▶ 박단단의 아버지
박단단(이세희)과 박대범(안우연)의 아버지이자, 차건(강은탁)의 매형, 그리고 달래의 사위입니다.
단단이 태어나고 백일쯤 됐을 때 아내였던 지영에게 버림받았다. 이제라도 자기 길을 가겠다며 집을 나간 것입니다. 
지금의 아내 차연실을 만나서 행복하게 살려고 애쓰는 중입니다.

 

 

 


■ 차연실(오현경)

▶ 박단단의 새엄마
박단단의 새엄마 박수철 아내이자 박대범과 박단단 엄마. 신달래 여사 딸. 차건의 누나. 남편보다 두 살 연상입니다. 그래서 남편보다 2살 연상이라 수철 보다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말이 세상에서 제일 싫고, 수철보다 어리게 보이려고 엄청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그외 등장인물

 

 

 

 

신사와 아가씨 1화 하이라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