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부터 비트코인이 역사적 신고가 위치에서 과매수에 의한 조정을 모두 소화하고 약 2%가량 반등 상승하며 알트코인들이 움직일 명분을 만들어 주었는데요. 그중 당연 눈에 들어온 코인은 하이브와 썸씽이었습니다. 이전 글에서 하이브를 다루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썸씽이 어떤 코인이고 어떤 전망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1월 26일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11월초 역사적 신고가인 8200만 원 부근을 터치하고 과매수에 의한 차익실현 매물과 조정이 시작되며 2~3주가량 하락과 횡보를 반복하였습니다. 그래도 7000만 원 부근의 강한 지지구간이 건재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그 물량을 모두 소화하고 어제 2%가량 상승하며 주봉상에서도 양봉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연말 불장이라고 하더니 현재 알트코인들의 힘이 매우 강하고 수급이 몰리고 있습니다.
11월 26일 업비트기준 썸씽코인의 시세입니다.
썸씽(SSX) 코인은 지난 4월 최고점인 360원을 찍고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30원대 까지 하락하여 많은 사람의 마음을 졸였는데요. 현재는 어제오늘 합쳐 80%가량 상승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약 2~3일 만에 110원에서 170원까지 상승하며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전고점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고 이유로는 시장의 주도테마에서 벗어난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썸씽(SSX) 코인의 시가총액은 3800억 원가량으로 낮은 편에 속하지만 오늘 거래대금이 유의미하게 터져 주면서 상승을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썸씽(SSX) 코인 개요
소셜 뮤직 서비스 썸씽(SSX)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제작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곡을 즐기고 창작 활동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플랫폼인데요. 최근 K-POP에 대한 해외의 관심사가 높아져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썸씽 앱을 통해 연중무휴 24시간 전곡을 무료로 부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새로 만든 노래 콘텐츠에 대한 커뮤니티를 통한 선물, 지원, 이벤트를 통해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짜인 생태계입니다. 썸씽코인은 음악과 관련된 암호화폐라고 이해하면 쉽겠습니다.
또한 옛날에는 아무리 노래를 잘 부르더라도 노래부르는것으로 돈이 되지 않았지만, 시대가 변함에 따라 본인이 음악을 만들어서 사운드 클라우드 혹은 멜론 같은 본인의 음악을 내놓을 수 있는 곳에 올리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썸씽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속 코인입니다.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 앱입니다.
썸씽(SSX) 코인 장점
썸씽은 노래를 좋아하는 누구나 하루 24시간, 1년 365일 내내 앱에서 제공되는 모든 노래를 무료로 부를 수 있고, 플랫폼에 게시되는 콘텐츠에 대해 후원, 선물,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썸씽의 유틸리티 토큰은 썸씽코인(SSX)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에 콘텐츠를 게시하게 되면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개별 노래 콘텐츠에 대한 지갑이 생성되며, 이 지갑게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후원, 선물 등의 방식을 통해 코인이 적립되게 되죠. 각각의 콘텐츠에 대해서는 플랫폼 상에 2주간의 게시 기간이 주어지며, 2주가 되는 시점에 다시 한번 스마트 컨트랙트를 기반으로 적립된 코인의 분배가 이뤄지게 됩니다.
썸씽(SSX) 코인 특징
대부분의 기존 노래방 앱은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사용료 과금을 통해 이익을 취해왔습니다. 허나, 돈을 내 야한 다는 걸 깨닫는 유저는 대부분 이탈을 하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점 해결을 위해 썸씽은, 블록체인의 코인 이코노미를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노래방 앱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 썸씽 에코시스템
유료결제 유도가 아닌 무료로 즐기게 해줌으로 이탈을 방지합니다.
▣ 서비스 플로우
콘텐츠의 소유자인 크리에이터에게는 총 적립된 토큰의 50%가 분배되며, 누적 토큰의 20%는 콘텐츠가 최초 게시된 시점으로부터 1주일 이내에 후원을 한 초기 후원자들에게 일정 비율대로 분배가 됩니다. 나머지 30%는 썸씽 플랫폼의 운영비로 귀속이 되며 썸씽재단은 이를 활용하여 음원비용, 저작권료, 생태계 재투입, 기타 운영비용 등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코인의 분배시스템
플랫폼에 게시되는 각각의 콘텐츠 별로 노래지갑이 생성되어 게시기간 동안 콘텐츠에 누적된 코인 (SSX)을 생태계의 기여도에 따라 중앙시스템의 개입없이 분배합니다.
▣ 기술력
스트리밍서비스 및 다양한 음향효과를 특수장비 없이 레코딩 기술에 대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썸씽(SSX) 코인 파트너
썸씽(SSX) 코인 로드맵
썸씽(SSX) 코인 전망
썸씽코인은 글로벌적으로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에는 상장되어 있으며, 김치 코인입니다. 때문에 현재 거래량의 대부분이 업비트에서 93%이며, 빗썸에서는 5%가량이 전부입니다. 해외에서는 아직 노래방 문화가 발달하지 않았고 음악 서비스는 유튜브를 통해서 하는 인원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닌데요.
썸씽은 현재 어플 다운로드 수가 무려 100만 건이 넘었으며, 플레이스토어에서 음악 부문 매출 7위를 하였습니다. 또,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과 협업과 이벤트를 하는 등, 앞으로 점차 발전해나갈 가능성이 보이는 코인입니다. 썸씽은 한국 블록체인 시장 안에서는 딱히 비슷한 프로젝트가 없어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건 사실이지만 썸씽같은 플랫폼을 메인으로 하는 블록체인인 만큼 우선 많은 사람들에게 플랫폼을 이용하게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코인들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는데요.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 )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43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46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45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42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41
'오늘의 핫이슈 > 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토리지(STORJ) 코인 상승 이유 전망 호재 (0) | 2021.11.26 |
---|---|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코인 전망 상승 이유 호재 (0) | 2021.11.26 |
하이브(HIVE) 코인 상승 이유 시세 전망 (0) | 2021.11.26 |
모스코인(MOC) 상승 원인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1.25 |
메타디움(META) 코인 상승 이유 시세 전망 (0) | 2021.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