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들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코인을 고르라고 하면 당연 오미세고 라고 생각합니다. 오미세고는 11월 들어 "보바네트워크"로의 리브랜딩을 진행한다고 밝혔고 이에 따라 에어드롭을 진행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미세고 코인 홀더에게 보바 코인(BOBA)을 에어드롭(Aridrop) 할 계획이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오늘 에어드롭이 끝나자 25% 이상 하락하여 많은 사람들이 적지 않게 당황하였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1월 12일 업비트 기준 오미세고 코인의 시세입니다.
최근 오미세고 코인이 상승한 시기는 10월부터 입니다. 바로 보바네트워크로의 리브랜딩 소식과 에어드롭 일정을 발표하고 나서 인데요. 그렇게 10월부터 지속적으로 상승을 지속해오다가 11월 12일 성공적으로 에어드롭이 끝나자 일제히 사람들이 수익실현과 보바네트워크의 소유권이 등록되었으니 팔아치우면서 매도 물량이 쏟아진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에어드롭 이후 급락은 암호화폐시장에서는 자주 일어나는 일로 스냅숏이 찍히는 09시 00분 17초 이후에 물량이 쏟았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에도 2.2조 원이라는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고 오늘 거래대금은 1위로 당분간은 횡보구간에 들어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미세고 보바 리브랜딩
오미세고가 '보바'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리브랜딩을 진행하는것 자체는 호재로 작용합니다. 이번 리브랜딩의 정식명칭은 보바네트워크 로서, 이 소식은 그 자체로 호재로 작용하고 있고 최근 리브랜딩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캐시에서 상승의 이유를 찾아볼수있습니다.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가 '이캐시'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 하고 폭발적인 가격 상승을 거둔 이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대감에 오미세고 역시 상승을 지속했습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번 오미세고의 보바네트워크로의 리브랜딩은 비트코인 캐시 에이비씨랑 그 배경이 조금 다릅니다. 에이비씨는 가격대를 뒤 바꿈으로써 투자자들의 투자심리적인 면을 건드렸던 결과인데요. 이번 리브랜딩은 가격은 그대로이고, 코인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성능 강화, 그리고 수수료를 줄이는 말 그대로 업그레이드의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하락 원인 - 에어드랍
업비트 오미세고 에어드롭 공지사항을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롭 이슈가 있는 코인들은 그 이전까지 에어드롭을 받기 위해서 매집하며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렇게 매집하는 이유는 바로 에어드롭에도 조건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보바네트워크 역시 조건이 있습니다.
2021년 11월 12일, L1과 Boba Network L2에서 $OMG를 보유한 모든 지갑의 스냅샷이 생성됩니다. 이 스냅샷은 레이어 1 및 Boba 네트워크 레이어 2에 있는 비 보관 지갑 및 참여 거래소의 모든 지갑 주소 및 OMG 보유에 대한 기록을 진행합니다. 이 스냅샷으로 에어드랍 자격을 결정하게됩니다. 실제로 에어드랍을 받으려면 토큰 보유자가 자격을 갖추기 위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합니다.
1. 스냅샷 날짜 이전에 비 보관 지갑의 $OMG를 Boba Network에 연결합니다.
스냅샷 날짜에 Boba 네트워크에서 $OMG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에어드롭 날짜 또는 그 이후에 언제든지 보유하고 있는 $OMG에 해당하는 $BOBA 토큰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냅샷 날짜 이전에 L1 유동성 풀을 포함하여 $OMG를 Boba Network로 이동하는 사용자는 $OMG 토큰 보유량의 5%에 해당하는 에어드롭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2. 스냅샷 날짜 이후에 $OMG를 Boba Network에 연결합니다.
스냅샷 날짜 이후에 L1에서 Boba Network로 브릿지된 모든 $OMG 토큰은 아직 참여 거래소에서 에어드랍을 받지 않았고 스냅샷 날짜 이후 최대 1년 동안 L2로 이전된 경우 $BOBA 에어드랍 자격이 있습니다.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스냅샷 날짜에 $OMG를 보유한 L1의 지갑 주소에서 $OMG 토큰을 연결해야 합니다. 청구되지 않은 $BOBA 토큰은 $BOBA 금고의 일부가 됩니다.
3. 참여 거래소에서 $OMG를 보유하십시오.
참여 거래소에서 $OMG를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보관 지갑을 통해 $BOBA를 청구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거래소에서 토큰을 청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거래소 배포 계획에 대해 알아보세요. 참여하지 않는 거래소에 보유된 모든 $OMG 토큰은 에어드랍을 받지 않습니다. 우리는 현재 에어드랍에 대한 지원을 받기 위해 모든 주요 거래소와 대화 중입니다. 아래에서 확인된 거래소 및 청구 세부 정보를 참조하세요.
이중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기 때문에 3번 방법을 이용하며 거래소의 오미세 고를 매집하는것입니다. 그후 스냅샷이 찍히는 09시00분17초에 스냅샷이 찍히고 사람들은 오미세고 보유가 증명되었으니 차익실현과 폭탄 돌리기가 시작되며 매도 물량이 쏟아지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에어드랍뒤 큰 하락은 이미 예정된 결과인 것인데요. 이번 오미세고에 매도하지못하고 물렸다면 희망이 없는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오미세고는 그동안 업데이트와 개발을 지속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코인인데요.
오미세고 특징
▣ 분산 네트워크
오미세고 프로젝트의 슬로건은 "Unbank The Banked"로 현재 중앙 집중화된 은행 시스템에서 벗어나 온라인 거래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전자지갑 간 거래가 가능하도록 결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 퍼블릭 블록체인
오미세고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금융 플랫폼입니다. 대용량의 서비스를 낮은 가격에 제공하여 향후 통화 및 자산 유형에 상관없이 통합된 차세대 가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탈중앙화 거래소(DEX)
오미세고 코인은 탈중앙화 거래소(Decentralized Exchange)에서 모든 거래가 이루어지고 관리되며,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만이 거래 가능하며, 이에 대한 수수료 또한 보유자들끼리 결정하게 됩니다.
▣ 오미세고는 높은 거래량과 낮은 수수료를 가진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화된 거래 플랫폼을 추구합니다. 오미세고 플랫폼에서는 실질 통화와 디지털 자산이 모두 사용되기 때문에 거래소로 기능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금융거래도 가능합니다. 지불, 송금, 급여 자동입금, B2B 상거래, 자산운용 및 트레이딩 등의 금융 거래들을 모두 지원합니다.
▣ 오미세고의 타겟 소비자층은 금융서비스를 누리지 못하는 인구가 73%인 동남아시아입니다. 그런데 오미세고의 모회사인 오미세는 이미 태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등을 포함한 동남아 지역에서 은행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오미세고가 보다 빨리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습니다.
▣ 오미세고 코인의 65.1%는 프리세일의 형태로 사람들에게 지급되었고, 5%는 에어드랍(airdrop)으로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급될 것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29.9%는 사적으로 사용되는데, 20%는 스마트 컨트랙트로 묶여 유보되고 9.9%는 개발팀에게 분배됩니다.
오미세고 전망
다들 오늘 오미세고의 급락으로 많이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번 에어드랍과 스냅샷을 잘 아시는 분은 미리 대처가능했겠지만 이러한 일련의 관계를 모르시는 분들은 꼼짝없이 물렸을것이라고 보입니다. 하지만 오미세고 코인은 그간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온 코인입니다.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금융 플랫폼으로 기존의 은행 서비스를 대체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탄생한 프로젝트로써 오미세는 2013년에 창립되었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카카오페이 같은 지불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오미세고 코인을 도입하여 탈중앙화 은행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있으며, 현재 오미세고 코인 프로젝트는 제네시스 블록 벤처스에 인수되었으며, 이곳에서 개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보바 코인은 리브랜딩을 통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그렇다고 오미세 고의 가격이 급등할 합당한 이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늘 스냅숏 이후 오른 가격대만큼 하락을 했습니다. 다행히도 그 이상 하락하지 않고 상승 이전의 가격까지만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보바 코인은 분명 가치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실생활에서 깊게 침투해 있는 편이며, 개발적인 면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이 이뤄지고 있는 코인입니다. 그 가치는 명백한 메이저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코인들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는데요.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 )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13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28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30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31
'오늘의 핫이슈 > 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스코인(MOC) 상승이유 전망 호재 (0) | 2021.11.17 |
---|---|
왁스(WAXP) 코인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1.16 |
루프링(LRC) 코인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1.12 |
카르테시(CTSI) 상승이유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1.11 |
스택스(STX) 코인 시세 전망 호재 (0) | 2021.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