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골드(BTG) 코인 전망 시세 호재

반응형

최근 투자의 방법 가운데 코인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데요. 모든 투자가 그렇듯 암호화폐시장 또한 정보력이 굉장히 중요하고 시장의 흐름을 읽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오늘은 알아볼 코인은 사람들이 모두 흔히 알고 있는 비트코인에는 여러 가지 파생 코인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 하나, 오늘 살펴볼 비트코인골드입니다. 비트코인골드는 비트코인캐시에 대항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코인으로 비트코인을 추종하는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트코인골드는 민주적인 채굴 시스템을 갖추려 하는 사토시의 비전과 가까운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1월 8일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입니다.

현재 역사적 신고가 이후 조정을 거치면서 순간적으로 7000만 원 선까지 하락을 한 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의 투자심리가 많이 안 좋았었는데요. 하지만 반등에 성공한 뒤 유의미한 곳에서 지지를 받으면서 상승구간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에 반응하듯 알트코인 장세가 오면서 비트코인이 지속적으로 횡보를 하였습니다. 이후 어제부터 비트코인이 상승을 하자 메이저 알트코인과 비트코인에 수급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 8일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골드(BTG) 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골드는 이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비트코인을 추종하는 코인입니다. 때문에 비트코인의 시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요. 비트코인의 차트와 유사하게 흘러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비트코인이 3% 이상 상승하자 비트코인과 따라서 8%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저번 주까지는 알트코인중 시가총액이 작은 코인들과 NFT, 메타버스 테마가 움직였다면 이번 상승에서는 메이저 코인들이 움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골드의 시가총액은 약 1.3조 원으로 낮지 않은 편에 속하고 비트코인 그룹에 속하고 있습니다.  오늘 상승하고 있는 코인들을 확인해보면 확실히 지난주와는 다르게 메이저 코인들이 우위에 있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 그룹 차이점

▣ BTC(비트코인)
최초의 블록체인을 통해 탈중앙화 화폐개혁을 꿈꾸며 혜성처럼 등장한 코인입니다. 발행량을 한정시켜 놓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와 개발 및 세그윗을 통해 거래량을 늘린 비트코인입니다. 암호화폐시장의 지수라고 표현하면 이해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 BCH(비트코인 캐시)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하드포크되어 나온 비트코인캐시 블록체인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하드포크란 인위적으로 블록체인을 분절하는 작업을 의미하며,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는 2017년 8월 1일에 시행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던 사용자들은 같은 양의 비트코인캐시를 추가로 받았으며, 이 방식으로 기존 비트코인의 채굴량만큼 배포되었습니다.

▣ BTG(비트코인 골드)
ASIC이라는 전용 머신으로 독점(Bitmain Wu Jihan 등) 채굴을 방지하기 위해 ASIC 내성 GPU 채굴 알고리즘을 도입한 비트코인 ​​골드는 2017년 10월 24일(스냅샷 시점)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로 분리되어 나온 디지털 자산입니다. 


 

비트코인골드(BTG) 코인 개요

비트코인골드는 2017년 10월 24일(스냅샷 시점) 비트코인의 하드 포크로 분리되어 나온 디지털 자산인데요. 비트코인 보유자는 동일한 양의 비트코인골드를 지급받았습니다. 비트코인골드의 난이도 조정 주기는 '매 블록 생성 시점'이며 이는 비트코인 난이도 조정기간인 2주보다 훨씬 짧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 골드는 비트코인과 동일하게 2100만 개가 발행되지만, 채굴 알고리즘 변화로 비트코인보다 조금 빠른 속도로 발행량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골드는 채굴 분배의 공정성을 위해 이퀴해시-BTG(Equihash-BTG)를 채택하였습니다. 채굴 전문장비인 에이식(ASIC)을 사용할 수 없고, 오로지 그래픽카드(GPU) 채굴기만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이 방식으로 ASIC 하드웨어 제조사의 독점을 방지하고, 일반인이 쉽게 채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ASIC은 마이닝을 소수의 빅 플레이어에게 독점하는 경향이 있지만 GPU 마이닝은 누구나 다시 마이닝할 수 있음을 의미하여 탈중앙화와 독립성을 회복하는데요. GPU 채굴 보상은 대부분 ASIC 창고 소유자가 아닌 전 세계 개인에게 돌아가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던 네트워크 효과를 재현합니다.


 

 

비트코인골드(BTG) 코인 특징

2018년 7월 13일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 구현을 위한 핵심 기능을 모두 성공적으로 구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발표 이후에도 코어 지갑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BTG는 비트코인(SegWit 및 라이트닝 네트워크 포함)과 밀접하게 호환되지만 비트코인 ​​해시 파워와 같은 리소스를 사용하거나 "실제 비트코인"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지 않는 블록체인으로 암호화 공간을 강화하고 확장하고 있느데요. 비트코인 골드는 비트코인 ​​기반으로 구축되는 새로운 개발자와 새로운 기술을 위한 환영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프렌들리 포크로서 우리는 비트코인만큼 구현하기 쉽고 친숙하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는 코인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번성하는 경제와 생태계를 가진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골드(BTG) 코인 장점

Bitcoin Gold는 초당 거의 무제한 지불을 라우팅 하도록 확장되는 조명 네트워크에 의해 확장됩니다. 이것은 메인 블록체인 위에 있는 "두 번째 레이어" 솔루션의 예입니다. 두 번째 레이어와 사이드 체인은 기본 BTG 메인체인에 의해 보호되는 놀라운 속도로 실행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과 같은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아래 두 가지가 메인으로 하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이퀴해시
비트코인골드는 채굴이 중앙집중화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작업증명 방식에서 연산법을 변경시켰습니다. 비트코인 및 비트코인캐시가 사용하는 SHA-256 연산법에서 경쟁 코인인 지캐시(Zcash)가 사용하는 이퀴해시(equihash) 합의 알고리즘으로 변경했는데요. 이 연산법은 3GV VRAM으로 운영되어 GPU로 채굴할 수밖에 없고, 결국 ASIC 채굴기를 사용하는 채굴장은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골드는 채굴을 위한 암호 난이도가 비교적 낮아 특별한 하드웨어가 없어도 채굴이 가능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분배의 공평성을 높인 것이라고 할수있는데요. 비트코인골드는 연산법 변경 외의 나머지 부분은 비트코인 프로젝트의 지침을 따르고 있습니다.

​▣ 채굴 난이도 조정
비트코인골드가 제시한 개선된 최첨단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Difficulty Adjustment Algorithm)인 LWMA 역시 블록체인이 해시파워(hash power)의 변화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도록 해서 블록 타임을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GPU 해시파워 시장은 이전보다 더 유동적이어서 특정 코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대신 채굴자들은 이익 추구를 위해 '자동 전환'을 채택했습니다.

반응형

 

그 결과 해시파워는 여러 코인 중 하나의 가격이 움직인 후에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 블록 타임이 불안정해졌는데, 개선된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블록체인이 보다 신속하게 조정되어 보다 안정적인 블록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비트코인골드의 탄생 목적은 비트코인처럼 세그윗을 통해 블록체인 저장 공간을 확보하거나 혹은 비트코인캐시처럼 블록의 용량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을 채굴할 때 특수 ASIC 채굴기를 사용하는 대신 일반 GPU로 채굴할 수 있도록 GPU 채굴 기능을 복원하는 데 있습니다.


 

비트코인골드(BTG) 코인 로드맵


 

비트코인골드(BTG) 코인 전망

비트코인골드(BTG)는 크게 눈에 띄는 전망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이라는 이름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움직임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등과 같이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매를 진행할 때는 비트코인골드 전망도 중요하지만 전망보다도 전체적인 비트코인의 움직임과 그 비트코인 파생 코인들의 움직임을 살펴보면서 매매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비트코인골드의 소문중 흔히 오직 채굴자들만의 탈 중앙화를 위해서 탄생을 한 암호화폐라 했으나 이는 일부만 맞는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굴의 탈중앙 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공급량을 조절해 가격 조작이 가능하며 더욱 나아가 시세 공격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독과점의 폐해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탈 중앙화를 통한 가치 보장'을 기본으로 하는 암호화폐의 가치에 치명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즉, 채굴의 탈 중앙화는 암호화폐에 있어서는 선택 요소가 아니라 필수 요소입니다 오히려 이것이 우지한을 필두로 한 몇몇 초대형 채굴업자에 의해 크게 훼손된 상태고, 이런 상태에 반발해 비트코인에서 정식으로 하드 포크를 통해서 등장을 한 암호화폐가 비트코인 골드이기 때문에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다른 코인들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는데요. 참고하시면 매매에 도움될 것 같습니다 : )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11

 

리플(XRP) 코인 전망 시세 호재

비트코인이 최고가를 경신하고 조정과 횡보를 반복하면서 코인 시장이 다시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플 시세 및 전망을 살펴보려 합니다. 리플은 수많은 알트코인들 중에서 메이저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19

 

오미세고(OMG) 코인 보바 리브랜딩 시세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호화폐시장에 주도 테마에 관련된 코인이 아닌 단일 호재로 상승 중인 코인이 있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오미세고(OMG) 코인인데요. 최근 보바네트워크로 리브랜딩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17

 

엔진(ENJ)코인 전망 시세 호재

안녕하세요. 요즘 NFT코인들과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지속적으로 큰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주도적인 테마는 메타버스와 NFT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은 NFT 3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13

 

이캐시(XEC)코인 전망 시세 호재

이캐시(XEC)는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가 리브랜딩 하여 탄생한 코인입니다. 즉,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와 동일한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브랜딩을 한 이유가 당연히 있는데요. 기존

dayilyhotissue.tistory.com

https://dayilyhotissue.tistory.com/118

 

디센트럴랜드(MANA)코인 시세 전망 상승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강한 상승을 보여준 테마인 NFT, 메타버스와 관련된 코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큰 상승을 보여준 샌드박스는 최근에 리뷰를 했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상승을 주어

dayilyhotissue.tistory.com


 

반응형